반응형

2017/02/28 6

KFC 신메뉴 햄버거 - 볼로네 롱통살버거 리뷰

아침에 KFC로부터 신메뉴 3종류가 동시에 나왔다고 메시지를 받자 재미있는 생각이 떠올랐어요. "한 자리에서 세 개 다 먹어봐?" 먹는 양이 많아서 햄버거 세트 하나로는 항상 식사가 안 되었어요. 세트 3개는 많지만 햄버거만 3개라면 못 먹을 것이 없었어요. 전날 점심을 햄버거로 때우기는 했으나 괜찮았어요. 재미를 위한 거니까요. 그래서 마지막으로 먹은 것은 볼로네 롱버거에요. KFC 신메뉴인 KFC 롱통살버거 시리즈 3총사 중 하나죠. 볼로네 롱통살버거 단품은 4200원이고, 칼로리는 429kcal이에요. 롱버거 3총사 중 칼로리가 가장 낮아요. 세트 메뉴는 4900원이고, 칼로리는 720kcal~908kcal 이에요. 스티커가 이것은 빨간색이에요. 볼로네 롱통살버거는 이렇게 생겼어요. 측면을 보면 이..

KFC 햄버거 신메뉴 - 골드 롱통살버거 리뷰

이번에 먹은 KFC 신제품 햄버거는 골드 롱통살버거에요. 신제품 롱버거 3총사 중 하나에요. '골드는 뭘 집어넣었길래 골드야?' 포크햄 롱버거야 포크햄을 집어넣었을 거고, 볼로네 롱버거야 볼로네제 소스를 발랐을 게 뻔해요. 이건 이름만 보면 바로 예측 가능. 그런데 골드 롱버거는 왜 골드를 붙였는지 예측이 잘 안 되었어요. 골드 롱통살버거는 단품 4200원, 칼로리는 429kcal이에요. 골드 롱버거 세트 메뉴 가격은 467kcal, 칼로리는 758kcal~946kcal이에요. 골드 롱통살버거는 이렇게 생겼어요. 골드 롱버거 측면은 이래요. 번을 들어서 속모습을 보았어요. 여기까지만 보아서는 이것이 왜 무려 '골드' 라는 수식어가 붙은 햄버거인지 알 수 없었어요. 처음 먹기 시작했을 때는 딱히 특별한 것..

KFC 신메뉴 햄버거 - 포크햄 롱버거 리뷰

KFC에서 카카오톡으로 신메뉴 햄버거가 3종류 나왔다고 메시지가 날아왔어요. "3종류? 한 번 다 먹어볼까?" 신메뉴가 3종류 동시에 나오는 것은 흔치 않은 일. 그래서 하나씩 다 먹어보기로 했어요. 일단 시작은 포크햄 롱버거. KFC 신메뉴 중 하나인 포크햄 롱통살버거는 단품 4200원이고, 칼로리는 492kcal이에요. 세트 메뉴는 4900원이고, 칼로리는 783kcal~971kcal이에요. 포크햄 롱통살버거는 이렇게 생겼어요. 측면은 이런 모습이에요. 번을 들어보면 이래요. 사진을 보면 직각이등변삼각형 모양 햄 조각이 2개 들어가 있어요. 이 햄버거는 햄조각과 치킨이 맛의 중심이었어요. 돼지고기 햄이 주는 짭짤함이 햄을 씹을 때마다 느껴졌어요. 치킨은 살짝 매콤했어요. 먹으면서 빵집에서 판매하는 햄..

버거킹 리치 테이스트 콰트로 치즈 스테이크 버거

카카오톡으로 버거킹에서 콰트로 치즈 스테이크 버거 단품 구입시 세트 업그레이드 쿠폰이 날아와서 콰트로 치즈 스테이크 버거를 먹으러 버거킹으로 갔어요. 콰트로 치즈 스테이크 버거 단품은 7300원이고 칼로리는 933kcal 에요. 세트는 9300원이고 칼로리는 1368kcal 에요. 버거킹 리치 테이스트 콰트로 치즈 스테이크 버거 세트는 이런 구성이에요. 햄버거와 콜라, 감자튀김으로 구성된 아주 평범한 세트 구성이에요. 포장 옆면을 보면 이렇게 생겼어요. 버거킹 리치 테이스트 콰트로 치즈 스테이크 버거는 이렇게 생겼어요. 맛있다. 느끼하다. 양이 많다. 이 햄버거는 딱 저 위의 세 마디로 간단히 요약이 되는 맛이었어요. 일단 맛은 좋았어요. 토마토, 양상추가 잘 들어가 있었어요. 야채가 적당히 잘 들어 있..

문화지리학 - 백인과 백인성 (서구적인 것, 유러피안 스타일)과 지리학

- '백인'이라는 용어가 항상 '유럽적 전통'과 동의어로 이해되고 있으나, 이것은 상상적으로 덧칠된 인종적 의미의 집단이기도 함. 이는 린네와 큐비에의 과학에 의해 처음으로 확인된 피부색에 근거한 범주 집단.- 백인종은 영역의 정치와 역사로부터 추상화되었기 때문에 분명하고 자연적인 것처럼 보이기 쉬움.- 19세기말~20세기 초 제국주의 지리학은 백인의 정착과 식민 지배의 가능성 및 한계를 지도화하기 위해 꾸준히 노력. 이러한 인종적 환경결정론의 적용은 백인 권위와 식민 지배 정당성의 위기 인식에 대한 광범위한 논의의 일부분이었음. 이런 일련의 지리학 연구들은 결국 백인 규범성이 갖고 있는 한계가 무엇인지에 초점을 둠. 1880년부터 1930년까지 백인성의 '재앙' perils 과 문제점들 - 즉 백인성 ..

문화지리학 - 정체성과 공간성의 관계

- 정체성 identity 은 실체의 본질적 '존재'를 구성하는 것으로, 실체 내에서의 구별없는 통합 또는 같음을 의미.- 개인 정체성은 내부적 '자아' 또는 주체성의 관념과 관련이 있는데, 이는 정체성을 완전하고 일관적인 것으로 만들어주는 어떤 핵심적 특성 같은 것으로 간주.- 이런 특성은 개인의 의미와 경험의 요소들을 정의하고 통합하며, 개성이 만들어지는 기반을 제공.- 정체성 논의에서 핵심적 과제는 내부의 친숙한 주체 공간을, 일종의 맥락이라고 간주되는 외부 세계의 대상과 열정, 일시적 경험들로부터 분리, 밀폐시키는 것.- 인간 정체성은 대체로 개인에 의해 '수용'되나, 독특한 사회적 기반과 사회적 표현 방식을 갖고 있음. '계급', '젠더', '민족 정체성' 등은 그러한 사회적 범주들의 공유된 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