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7/02/17 5

프링글스 버터 카라멜 Pringles Butter Caramel

이번에 먹어본 프링글스 종류는 버터 카라멜이에요. 이 제품은 분홍색 통이에요. 재미있는 것은 이 감자칩 아래 있는 통이 왠지 팝콘 그릇처럼 생겼다는 것이에요. 프링글스 버터카라멜은 내용량이 110g 이에요. 열량은 572 kcal 이에요. 식품 유형은 과자로, 유탕처리제품이에요. 버터 카라멜 시즈닝이 7% 함유되어 있는데, 이 시즈닝을 구성하는 성분 가운데에서 버터분말이 1%이고 카라멜이 0.2% 래요. 이 제품에 대한 간단한 설명으로는 '달콤한 카라멜과 고소한 버터향의 매력적인 조화!'라고 적혀 있어요. 이것 또한 원산지는 말레이시아에요. 이 감자칩의 원재료를 보면 건조감자, 식물성유지, 버터카라멜시즈닝 등이 들어가 있어요. 이 제품은 밀, 우유를 함유하고 있고, 대두, 토마토, 게, 새우, 계란, 쇠..

서울 연남동 프랑스 엔틱 카페 - 라헨느 La Reine

연남동 헬로인디북스 쪽을 돌아다니다 재미있는 입간판을 하나 발견했어요. 프랑스 오리지널 앤티크 카페! 카페 이름은 라헨느 La Reine 였어요. reine 는 프랑스어로 '왕비, 여왕'이라는 뜻이에요. 단순히 프랑스 오리지널 엔틱 카페라면 안 들어갔을 거에요. 저 사진에는 안 나와있지만, 저 입간판 뒤에 써 있는 문구 때문에 들어갔어요. 그것은 바로 '중세'였어요. 나 서양 중세 좋아했어! 지금은 아니지만, 대학교 저학년때까지만 해도 서양 중세를 참 좋아했어요. 중학교, 고등학교 세계사 시간 중 가장 좋아하던 부분이 바로 서양 중세였고, 교보문고 가서 가장 먼저 구입한 책이 바로 서양 중세 관련된 책이었어요. 귀족 이야기도 재미있고 농노 이야기도 재미있었어요. 책을 보다보면 뭔가 빠지게 되는 매력이 있..

사회지리학 - 경제적 삶과 사회적 삶의 분리

- 현대 사회에서 '경제'와 '사회적 삶'이라고 부르는 것의 분리는 매우 자연스러우나, 이는 상대적으로 최근에 발달한 역사적 현상.- 임노동의 발달 이전에는 노동과 가사의 구분이 의미 없었음.- 산업자본주의는 '생산적 노동'과 가구의 분명한 분리를 제도화.- 제조업의 노동은 공장이란 공간으로 도입되고, 이곳에서 노동은 기업이 직접 감독. 이를 통해 기업은 노동의 속도와 질을 결정하고 그로부터 이윤을 끌어냄.- 가구는 산업자본주의 하에서 더 이상 직접 생산하는 것으로 생계가 유지되지 않으며, 상품을 구입하기 위한 임금에 의존하게 됨. - 자본주의적 일터에서의 노동은 노동자에게 임금을, 소유자에게는 이윤을 가져다주기 때문에 생산적인 반면, 가정에서의 노동은 단순히 가사 또는 소비, 레저가 됨.- 노동과 가정..

언어인류학 - 언어 습득

- 아동들 가운데 언어 발달 속도가 다양함에도 불구하고 언어습득을 특징짓는 제 단계를 일반화시킬 수 있음.8주에서 10주 동안 반사 소음 (트림, 울기, 기침 등) 만듦.12주 남짓 동안 우우 거리고 웃는 것이 첨가됨6개월 정도 지나면 자모음을 구성하는 꽤 넓은 범위의 소리를 생성하는 목소리를 알아차릴 수 있음.생후 첫 해의 후반기는 옹알거리는 것이 특징적. 몇몇 관찰자에 의하면 이 단계 동안 생성되는 소리들은 덜 다양하고 습득하려고 하는 언어의 말소리에 어림잡아 소리내는 경향이 있음. 옹알이는 거의 대부분 본능적인 것으로 보임.억양 흐름 (의문문의 특성 등) - 태어난 첫 해에 나타나기 시작, 한 단어 사용과 거의 동시에 이루어짐.두 살 정도 될 때 이 단계도 여러 단어 사용 단계로 이어짐. 곧 이러한..

문화지리학 - 지도화, 지도학

- 지도화 mapping 은 지리학적 작업으로, 지도는 지리학의 주요 도구로 간주.- 지도상에 드러난 공생관계는 지리학의 가설을 생성.- 지지리학 연구의 결과는 지도의 형태로 제시.- 현대 들어서는 지도와 지도화의 개념이 확장되고 지도학적 재현에 대한 전통적인 주장이 비판적 질문들에 직면하고 있으며, 지리학 내외에서 지도화의 이용과 중대성이 변화됨.- 이러한 변화들은 상당 부분 지리학 내에서 '문화적 전환'의 작용이라 할 수 있으며, 문화지리학의 이론과 실천에 크게 의존. - 지리학자는 지도를 일반도와 주제도로 분류.- 주제도 작성의 목적은 인구, 농업생산, 이주, 언어, 여타 문화적 특성과 같이 반드시 가시적인 실체일 필요가 없는 현상의 공간 패턴과 분포, 계급 관계를 밝히는 것.- 주제도에서도 축척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