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7/02/07 3

관광지리학 - 관광, 여가, 이동성의 상호관계, 여행과 관광 차이

- 여가와 관련된 소비 행동은 사람들이 몸담고 있는 사회관계와 분리될 수 없음.- 관광은 전반적 여가 행동의 측면에서 이해되어야 함. 또한 관광은 순회의 형태나 다양한 체류방식을 통해 이해되어야 함. - 여가에 대한 정의로는 크게 세 가지가 있다.1. 의무적으로 구속된 시간과 대치되는 개념. 구속받지 않는 잉여시간이 곧 자유시간이자 여가. 여가를 자유시간으로 보는 관점은 이용할 수 있는 시간의 질적 측면과 참여를 유도하는 여러 가지 관광자원을 간과함. 여가를 누리는 자유에는 계층, 생애주기, 인종, 젠더 (gender, 사회적 성역할)와 같은 구조적 결정요소가 있음.2. 여가란 여가행동을 할 때만 성립. 이 관점에서 여가는 부명하고 객관적인 모습을 지님. 여가시간에 수행되는 활동인 레크리에이션의 정의와 ..

우즈베키스탄 전통 음식 - Tuxum do'lma

'돌마'라는 음식은 무언가를 채워넣은 음식이에요. 단어 자체가 '채우기'라는 뜻이에요. tuxum 은 우즈베크어로 '계란'이라는 말이에요. 그러므로 tuxum do'lma 는 계란을 채워넣은 음식이라는 뜻이에요. 이 음식은 안디잔 및 나만강 지역에서 주로 먹는 음식이에요. 안디잔과 나만강은 타슈켄트 기준으로 동쪽에 위치한 주인데, 타슈켄트 자체가 우즈베키스탄의 동북쪽 끄트머리에 치우쳐져 있기 때문에 이 음식은 우즈베키스탄 동북쪽 외곽 지역에서 먹는 음식이라 할 수 있어요. 재료 고기 (기름진 부위) 500g양파 150-200g동물성 기름 (비계) (고기가 기름진 부위가 아닐 경우) 100g논 몇 조각소금과 향신료는 취향에 따라서계란 1개취향에 따라 파를 추가로 넣을 수 있음삶은 계란 7-8개식용유 1. ..

동서 맑은티엔 루이보스

식당에서 밥을 먹고 나와서 밖을 돌아다니다 목이 말라서 편의점에 갔어요. "이거 이번에 나온 건가?" 동서식품에서 나온 음료수가 보였어요. 브랜드명은 '맑은티엔'이었어요. 가격은 1500원이었어요. "루이보스는 뭐지?" 루이보스 추출액이 25% 들어가 있다는 문구가 통에 인쇄되어 있었는데, 정작 루이보스가 뭔지 몰랐어요. '설마 먹고 뱉기야 하겠어.' 루이보스가 뭔지는 모르지만, 그래도 마실만 한 맛이겠지. 어차피 음료수를 사서 마실 생각이었기 때문에 동서 맑은티엔 루이보스를 구입했어요. 동서 맑은티엔 루이보스는 이렇게 생겼어요. 통은 왠지 타이완 느낌이 드는 디자인이었어요. 통 옆면에는 '루이보스티 본연의 맛을 느끼실 수 있게 단일 루이보스티 추출액을 사용했습니다' 라고 적혀 있었어요. 뒷면에는 제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