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7/02/04 3

서울 명동 초밥 부페 - 쿠우쿠우 명동 본점

모처럼 친구들과 만나서 점심을 먹으러 명동에 갔어요. 남자 셋이 모였으니 당연히 '양'이 중요했어요. 그래서 결정한 곳이 쿠우쿠우 명동 본점이었어요. 쿠우쿠우 건대점은 전에 가본 적이 있어요. (쿠우쿠우 건대점 : http://zomzom.tistory.com/1606) 그때는 건대 직영점이었고, 이번은 명동 본점이에요. 쿠우쿠우 명동 본점은 명동 성당 쪽에 있어요. 지하철을 타고 간다면 명동역에서 내려서 가야하는데, 명동 거리가 복잡할 때에는 인파를 뚫고 명동 성당 근처까지 걸어가야 해요. 매장의 음식 코너는 기역자 구조였어요. 먼저 세로줄쪽. 시작 부분에는 소스가 비치되어 있었어요. 시작부인 기역자 구조의 세로변에는 롤, 군함 등이 있었어요. 그리고 꺾어지는 쪽에는 회 세 종류와 자숙문어가 있었어요...

문화지리학 - 칼 사우어의 문화경관론

칼 사우어가 문화경관의 개념을 정립한 이래 경관은 문화지리학의 핵심 주제이자 용어가 되어왔음. - 칼 사우어는 지리학 자체를 경관을 탐구하는 과학으로 생각했으며, 경관은 인간의 문화와 자연 환경 간 상호 작용 결과로 생성된 것으로 이해함. 그러므로 그에게 지리학자의 역할은 인간 활동의 결과물로서 지표 위에 가시화된 경관의 형태를 묘사하고 해석하는 것이었음.- 사우어의 문화 생태학은 자연 조건에 대한 인간의 문화적 적응을 강조함.- 사우어는 문화 경관을 지리적 구체성이 부족한 지역 (area, region) 과는 달리 사실의 지리적인 연관성을 특징적으로 묘사할 수 있는 용어로 '자연적이고 문화적이며, 형태의 고유한 연계로 이루어진 지역'으로 정의.- 사우어의 문화경관론의 핵심은 문화지리학이 자연경관 위에 ..

박물관학 - 박물관의 기능 - ICOM에서 정의하는 박물관의 기능

국제 박물관 협의회 - ICOM 은 유네스코 산하 비정부조직 중 하나로, International Council of Museums 의 약자. - 3년마다 한 번씩 총회를 열고 박물관이 시대에 앞서가는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고자 하는 세계 각국의 박물관과 박물관 종사자들로 구성된 기구임.- ICOM 헌장 2장에서 박물관을 인간 환경의 물질적인 증거를 수집, 보존, 연구해서 전시라는 행위를 통해 사회와 인류 문화 발전에 봉사할 수 있도록 대중에게 공개함으로서 연구와 교육, 과학에 이바지하는 비영리적이고 항구적인 시설'로 정의. 또한 여기에서 박물관의 종류를 구체적으로 열거하고 있음. - 박물관이란 조사, 연구, 감상의 대상이 되는 것들을 수집하여 그것을 담은 건조물을 의미함. 원래 수집 대상은 크기 면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