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7/02/03 4

베스킨라빈스31 아이스크림 - 키스미 키세스 (2017년 2월 이달의 맛)

이번에 먹어본 베스킨라빈스31 아이스크림은 키스미 키세스에요. 이것은 이름을 보자마자 대놓고 배스킨라빈스31에서 발렌타인 데이를 노리고 내놓은 제품이라는 것을 바로 알 수 있어요. 이 아이스크림의 관건은 바로 키세스 초콜릿 맛이 얼마나 잘 살아있느냐였어요. 작명 자체는 꽤 고전적인 작명법인데, 저는 이렇게 상당히 직관적인 이름을 참 좋아해요. 보고서 바로 이 제품 출시 의도와 컨셉, 맛을 쉽게 다 파악할 수 있으니까요. 물론 이런 작명법이 내포하고 있는 위험이 없는 것은 아니에요. 바로 이름에 못 미치는 제품일 경우 바로 격분으로 이어지니까요. 왜냐하면 다른 해석의 여지가 없어서 '이것은 이름과 맛이 맞지 않아!'라는 생각에서 벗어날 구멍이 없거든요. 베스킨라빈스 홈페이지에는 '허쉬 초콜릿 아이스크림과 ..

홍대 카페 - 카페 서교

지난달 고향에서 친구가 잠시 서울로 올라왔어요. 친구는 홍대쪽에 있는 게스트하우스에서 머무르고 있었기 때문에 친구를 만나러 그쪽으로 갔어요. 추운 겨울밤. 친구와 홍대 근처에서 만나 무엇을 할까 이야기하다가 카페 가기로 했어요. 둘 다 저녁을 먹었기 때문에 딱히 같이 할 만한 것이 없었거든요. 게다가 야심한 밤이었고, 저는 홍대에서 버스 타고 의정부까지 돌아가야 했기 때문에 술을 마시는 것이 부담스러웠구요. 친구와 잡담을 하며 카페를 찾아 돌아다니다 깔끔한 간판이 보였어요. "야, 저기는 카페 이름이 카페다!""저건 진짜 이름이 카페네?" 전날 친구와 만났을 때 미래 사회에 대해 이런저런 이야기를 나누었어요. 그때 제가 친구에게 이야기한 것 중 하나가 미래 사회에서는 무인 음식점, 무인 카페 같은 것이 ..

문화지리학 - 문화지리학의 접근 방법 - 칼 사우어의 문화 개념, 초유기체주의

문화지리학 Cultural Geography 는 민속, 종교, 언어 등의 지역적 분포, 특성을 주로 연구하는 학문으로, 문화를 연구하는 지리학의 분야라 할 수 있음. 그러므로 문화지리학을 정의할 때 가장 먼저 검토해야할 것은 '문화'라는 용어임. '문화'라는 용어는 간단히 정의하기 매우 어려움. 문화의 특징은 다음과 같음. 1. 문화는 자연과 반대되는 것으로 인간을 인간답게 만드는 것.2. 문화는 실제적인 것으로 아직까지 분석되지 않은 특정한 인간 집단의 패턴과 차이이며 하나의 생활 양식.3. 문화는 이러한 인간 집단의 패턴이 발전하는 과정임.4. 문화라는 용어는 특정 인간 집단을 분별하고 특정 인간 집단에 대한 소속감을 표시하는 것임.5. 문화는 특정한 인간 집단이 이러한 패턴, 과정, 증표를 표상하는..

미애전자 A-1 멀티 카드 리더기

마이크로 sd카드 아답터를 구입할 때 멀티 카드 리더기도 하나 구입했어요. 구입한 이유는 간단했어요. 제게는 마이크로 sd카드도 있지만 그냥 sd카드도 있거든요. 저는 태블릿 PC와 스마트폰에 끼운 micro sd카드에 자료를 백업하고 있어요. 하드디스크도 망가져봤고, 노트북도 고장나봤고, 스마트폰도 잃어버려보았기 때문에 한 곳에만 자료를 저장하는 것을 별로 좋아하지 않아요. 게다가 태블릿 쓸 때와 스마트폰 쓸 때, 노트북 쓸 때 제가 찾는 자료가 항상 있는 것이 편하기도 하구요. 이렇다보니 micro sd카드 2개에 똑같이 자료를 백업해놓는데, 복사를 두 번 하는 것이 은근히 귀찮은 일이었어요. 그리고 노트북 컴퓨터 안 가져갔는데 sd카드 리더기가 없는 컴퓨터 밖에 없는 경우도 간간히 있구요. 그래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