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7/01/17 2

길고도 길었던 이야기 - 51 태국 여행 - 방콕 중앙 우체국, 방콕-치앙마이 기차 침대칸 야간 이동

'대체 언제 어디에서 내리라는 거야? 이러다 후아람퐁역까지 가는 거 아니야? 혹시 내가 버스 방향을 반대로 탔나?' 진짜 오만가지 생각이 들었어요. 차장 아주머니는 계속 앉아서 기다리라고만 할 뿐이었어요. 설마 후아람퐁역에서 버스로 고작 한 정거장 밖에 안 되는 거리였던 걸까? 아니면 7번 버스 반대 방향 종점쪽에 있는 걸까? 버스가 달려갈 수록 점점 차이나타운 및 숙소는 계속 가까워져갔어요. 계속 차장 아주머니를 쳐다보았어요. 차장 아주머니는 제게 신경도 쓰지 않고 있었어요. '설마 까먹은 거 아냐?' 버스는 차이나타운으로 들어왔어요. 차장 아주머니가 버스에서 내리라고 알려주었어요. 버스에서 내렸어요. "여기 대체 어디에 중앙 우체국이 있다는 거야?" 주변을 아무리 둘러보았지만 우체국 비슷하게 생긴 건..

문헌정보학 - 장서개발론 - 수서 부서의 기능

수서 부서의 기능 (1) 도서관이 입수하고자 하는 자료에 관한 정보 조사1. 기본적인 서지데이타 (서명, 저자명, 출판사항, 총서관계 등)의 기록확보2. 국가서지 및 국제서지와 신청자료를 대조해 서지데이타를 완전하게 기록하고 확인3. 우너하지 않는 복본을 구입하지 않도록 신청자료가 도서관에 없으며 주문 중의 자료도 아니라는 것을 확인4. 각 자료에 대해 예상가격과 구입할 수 있는 공급처를 확인 (2) 구입업무1. 주문서를 발송할 적절한 판매상 또는 출판사의 선택2. 주문서 작성3. 주문서 발송4. 자료의 도착시 지불자금의 준비 (3) 주문자료에 대한 기록관리1. 각 자료의 서명, 가능한 경우 저자명, 총서관계, 국제 표준번호에 의해 접근할 수 있는 파일의 유지2. 주문도서의 상태를 확인하기 위해 미착,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