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6/12/31 2

길고도 길었던 이야기 - 44 타이 펫부리 여행 - 페차부리 왓 프라 논 วัดพระนอน, 시내 풍경

땀 카오야이 사원에 올 때 타고 온 뚝뚝을 다시 탔어요. 하늘은 소나기가 내릴 것처럼 회색빛 구름이 가득했어요. 오후 4시 40분. 다음 목적지인 왓 프라 논 วัดพระนอน 에 도착했어요. 이곳은 펫부리 관광 안내 팻말에는 왓 프라 논으로 되어 있었고, 가이드북에는 왓 풋타 싸이얏 วัดพุทธไสยาสน์ 이라고 나와 있었어요. 정작 절에는 '위하라 프라 논'이라고 적혀 있었구요. 아까 동굴 사원은 분명히 관광 안내 팻말 보고 사람들에게 물어보아서 잘 갔는데 이상한 결과가 나왔고, 이번 절은 관광 안내 팻말에 나와 있는대로 물어보아서 가니 제대로 오기는 한 것 같은데 가이드북에는 없었어요. 나중에야 가이드북에 이 절이 '왓 풋타싸이얏'이라고 지도에 표시되어 있기는 한데, 딱히 언급이 되어 있지 않다..

문헌정보학 - 장서개발론 - 폐기를 저해하는 요인

폐기를 저해하는 요인 카터와 봉크의 장서 폐기의 저해요인 1. 많은 비용이 소모될 것이라고 생각하는 점2. 책을 아끼는 전통적 관념3. 폐기된 자료가 언젠가 다시 이용자로부터 요구도리 지 모른다는 사서의 우려4. 시간이 부족하다는 점 슬로우트의 장서 폐기의 저해요인 1. 장서수에 대한 집착2. 업무를 증가시킬 것이라는 두려움3. 책에 대한 경외4. 폐기 기준 설정의 어려움 이 외에도 폐기 업무의 실행을 방해하는 장애요인으로 들 수 있는 것은 행정적, 법규적인 제도의 미비- 설혹 폐기의 필요성은 인정한다 하더라도 이에 대한 규칙이나 규정이 마련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이를 실행에 옮기지 못한다는 것- 즉 국 공립 도서관일 경우 도서관 자료는 정부재산으로 간주되어 폐기도서의 처리는 법적 규정에 따라야 하는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