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6/10/21 3

조개구이 무한리필 - 조개본능 (경기도 의정부)

친구들이 밤에 의정부로 놀러와서 무엇을 먹을까 하다가 의정부에 조개구이 무한리필 가게가 있다는 것을 알고 거기 가서 저녁을 먹기로 했어요. 그래서 간 곳이 조개본능이었어요. 위치는 의정부 3동 주민센터 가는 길에 있어요. 안의 좌석은 비좁지 않았어요. 식당 내부에는 이렇게 간단한 셀프바가 있었어요. 여기에 떡갈비, 만두 등을 가져와서 구워먹을 수 있었어요. 1회용 접시 및 일반 접시도 그냥 가져다 먹으면 되었어요. 그리고 셀프바 위에는 아주 솔직하게 조개값이 싸지 않기 때문에 몇몇 품목은 리필이 안 된다고 나와 있었어요. 당당하게 '저희도 먹고 살아야 하기 때문에'라고 적어놓은 것이 매우 마음에 들었어요. 떳떳하게 우리도 먹고 살아야 해서 몇몇 조개는 리필 못 해드린다고 처음부터 말하면 굳이 쓸 데 없이..

피자스쿨 꼬꼬커리 피자

"이거 이름 뭐지?" 피자스쿨 피자 중 무엇을 먹어볼까 고민하던 중 눈에 들어온 이름이 있었어요. '꼬꼬커리 피자'. 이름이 재미있었어요. 꼬꼬니까 닭이고, 커리니까 카레. '치킨카레 피자'라고 이름짓는 것보다 훨씬 인상적이었어요. 그렇다면 이것은 어떻게 내가 상상하는 치킨카레 피자와 맛이 다를까? 가격은 9천원이에요. 상자를 열어보니 이렇게 생긴 피자가 들어 있었어요. 가장 먼저 한 일은 바로 치킨 토핑이 어떻게 생겼는지 확인하기. 남자 성인 엄지손가락 크기의 튀긴 것 같은 치킨이 올라가 있었어요. 이 피자는 총중량 760g 이에요. 1회 제공량은 2조각에 190g이며 441kcal 이에요. 피자스쿨의 설명을 보면 닭안심살과 어우러진 카레의 풍미를 느낄 수 있는 피자래요. 전체적인 맛은 카레 과자맛이었..

사회언어학 - 언어 태도 및 언어태도 조사방법

언어 태도 - 언어 태도 language attitude 는 사람들의 일상 생활에 스며들어 있음. 사람들은 언어에 대한 태도를 공개적으로 말하거나 의식하거나 하지 않지만 언어 태도는 사람들의 생각을 언어로 표현하는 다양한 방법과 다양한 변이형 속에 침투해 있음. 예를 들어서 타지역 사람들과 대화할 때 자신의 방언을 사용하지 않고 표준어를 사용하는 경우에 언어 사용자가 언어에 대해 가지고 있는 태도가 반영되어 있다고 볼 수 있음.- 원래 '태도'란 사회심리학에서 사용되던 말로, '대상에 대한 감정'이라고 짧게 풀이되다가 '특정한 방식으로 사람이나 대상에 대해 생각하고, 느끼고, 행동하는 성향'으로 정의됨. 또한 오펜하임은 감정적 측면 뿐 아니라 인지적, 행동적 측면을 포함해 태도의 의미를 좀 더 정교화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