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6/10/19 3

강원도 특산품 잣 - 강원대 백령잣

"너 잣 좋아하냐?""응. 왜?""잣 줄까? 친구가 잣을 구했는데 잣을 별로 안 좋아한다고 제게 먹겠냐고 물어보았어요. 당연히 저는 대환영. 견과류라면 햄스터처럼 쉴 새 없이 먹어대거든요. 친구가 준 잣은 강원대 백령잣이었어요. 이 귀한 잣! 강원대학교 학술림에서 생산된 신선한 잣이래요. 용량은 180g이고, 생산회사는 에코포리스트래요. 그리고 가공은 한영 농산이래요. 설명을 보면 잣에 붙어 있는 흰 가루는 건조상태가 양호해서 나타나는 현상이니 안심하고 먹어도 된다고 나와 있어요. 산지는 국내산으로, 춘천시와 홍천군이래요. 잣알은 이렇게 생겼어요. 잣은 가평이 유명해요. 그렇지만 경기도 가평과 강원도 춘천은 붙어 있어요. 잣은 수확량도 적을 뿐더러 수확하기 엄청나게 어려운 견과류에요. 나무가 쭉쭉 위로 ..

의정부역 김밥천국 야채김밥, 돈까스

의정부역에서 서부 광장으로 나오면 (태흥시네마 건물쪽) 김밥천국이 두 곳 있어요. 예전 학원에서 근무할 때 일이 끝나면 김밥천국 가서 늦은 저녁을 먹곤 했어요. 주말에 보강 및 자습지도를 나갔을 때도 끝난 후 종종 갔구요. 제가 주로 간 김밥천국은 KFC가 있는 쪽이 아니라 그 반대 방향에 있는 쪽이었어요. 이때 김밥천국을 간 이유는 별 거 없었어요. 주변에 더 맛있다는 돈까스집도 있고 김밥집도 있었지만, 여기가 가장 저렴했거든요. 김밥 두 줄에 돈까스 하나 시켜서 8천원에 먹을 수 있는 곳은 지금도 여기 뿐이에요. 사실 맛 때문에 가는 것이 아니라 배 채우려고 가던 곳이었고, 지금도 그러니까요. 그래도 아예 맛이 없는 것은 아니고 그냥 먹을만한 수준이기는 해요. 학원을 그만둔 후, 한동안은 잘 안 갔지..

문헌정보학 - 장서개발론 - 장서평가 - 이용 중심적 평가 - 이용자의 의견조사에 의한 평가

장서평가 - 이용 중심적 평가 - 이용자의 의견조사에 의한 평가 - 이 방법은 질문지를 사용하거나 개별 면담을 통해 이용대상자들의 의견을 묻는 방법.- 장서의 실제적인 요구 충족도를 파악할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 이용자들의 의견을 조사하는 것은 그들의 요구의 수준, 취향, 흥미의 변화 등 조사된 이용자군의 일반적인 집단의견을 파악하는데 적절함.- 다른 장서평가 방법, 예를 들면 대출연구나 관내 열람연구 등과 같이 이용된 자료의 조사 분석과 병행해서 실시함으로써 장서에 대한 포괄적인 평가가 이루어질 수 있음. - 이 평가방법은 절차를 원하는 대로 간단하게 혹은 복잡하게 할 수 있음.- 어떤 종류의 도서관과 이용자에게도 적용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음.- 그러나 이용자 의견을 조사하기 위한 정말한 조사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