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6/10/10 3

아제르바이잔 러시아인 초등학교 4학년 아제르바이잔어 교과서

이번에 소개할 교과서는 아제르바이잔의 러시아인 초등학교 4학년용 아제르바이잔어 교과서에요. 출판사는 Kövsər nəşriyyatı 에요. nəşriyyat 가 출판사라는 말이니 '쾨브새르 출판사'라고 할 수 있어요. 이 교과서의 지문은 아래 링크로 들어가시면 볼 수 있어요. 아제르바이잔 러시아인 초등학교 4학년 아제르바이잔어 교과서 책 표지는 초록색과 붉은색 바탕이고 가운데에 Ana dili (모국어) 라는 말이 새겨진 조형물이 그려져 있어요. 이 책은 총 111페이지에요. 구소련쪽 영향 때문인지 우리와 반대로 목차가 제일 마지막에 있어요. 아제리어-러시아어, 단어, 숙어 목록을 제외하면 이 책은 103쪽이에요. 교과서 삽화는 서양 만화 느낌이 많이 드는 그림체에요. 아제르바이잔 자체가 유럽적이기는 하..

씨유 편의점 백종원 매콤 돈까스 정식 도시락

밖으로 나갈 때는 항상 '얌전히 조금 돌아다니다 들어와야지' 생각하는데 결국은 배가 고파서 뭔가 사먹게 되요. 이 도시락 역시 모처럼 밖에 나갔다가 배고파서 사먹게 된 도시락이에요. 배가 고파서 뭐 사먹을까 주변을 둘러보는데 마침 CU 편의점이 보이더라구요. 그렇게 해서 백종원 매콤 돈까스 정식 도시락을 사먹었어요. 가격은 4500원이에요. 구성은 돈까스, 샐러드, 햄볶음, 볶음김치, 그리고 매콤 돈까스에요. 이 편의점 도시락 포장의 특징은 샐러드가 따로 플라스틱 용기에 담겨 있다는 점이에요. 플라스틱 뚜껑 위에 이 샐러드 용기가 있어요. 이렇게 포장한 것은 아마 편의점 도시락을 전자렌지에 돌려서 데워먹는 사람이 많기 때문일 거에요. 물론 저는 이번에도 전자렌지에 돌리지 않고 그냥 먹었어요. 왜 안 맵지..

문헌정보학 - 장서개발론 - 장서평가 - 이용 중심적 평가 - 대출자료의 분석에 의한 평가

장서평가 - 이용 중심적 평가 - 대출자료의 분석에 의한 평가 대출데이터의 분석을 통한 장서평가 방법은 대출 시스템의 자동화 추세에 따라 표집할 필요가 없어져 가고는 있으나, 도서관의 기록관리 업무가 자동화되어 있지 않으면 추출된 표본에 의해 이루어짐. 이 평가에는 장서로부터 표집하는 방법(장서표본추출법)과 대출로부터 표집하는 방법(이용표본추출법)을 사용. 장서표본추출법 장서 전체 혹은 선정된 주제로부터 무작위 표집해 이 자료들의 과거 이용상황을 조사하는 방법 이용표본추출법 일정기간동안에 도서관에서 대출되어 나간 모든 자료를 조사하는 방법 - 이 두 방법에 의한 이용조사 분석으로 이용빈도가 높은 자료와 낮은 자료, 대출자료의 주제분포도, 자료의 형태별 이용도, 연도별 이용도, 이용자의 유형 등을 알 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