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6/09/14 2

말레이시아 여행 기념품 : 밀크티 믹스 - BOH Teh Tarik original

말레이시아 여행기를 아직 안 쓰고 있지만, 올해 초 말레이시아 여행에서 구입해온 것들을 이것저것 조곤조곤 까먹고 있어요. 말레이시아 여행 기념품으로 유명한 것 중 하나가 바로 밀크티 믹스에요. 말레이시아 밀크티 중 알리티는 우리나라에 수입되고 있고, 나름 인기가 좋아요. 이번에 소개할 것은 말레이시아 밀크티 믹스 중 BOH 에서 나온 밀크티에요. 말레이어로 밀크티는 teh tarik 이라고 해요. 말레이시아 화교들은 원래 주로 복건성 출신으로, 이 복건성 방언에서 차를 '뗴'라고 한다고 해요. tarik 은 '잡아당기다'라는 말레이어에요. teh tarik 은 '잡아당기는 차' 라는 뜻인데, 그냥 홍차 밀크티라는 말이에요. 초록색 사각형 안에 Kurang Manis 라고 적혀 있어요. Kurang 은 '..

삼양 수타면 (라면)

이번에 먹어본 라면은 삼양 라면에서 나온 수타면이에요. 이 라면은 나온지 상당히 오래된 라면 중 하나에요. 저 역시 이 라면이 단종되었는 줄 알았는데, 마트에 갔을 때 이 라면이 팔리고 있는 것을 보고 깜짝 놀라서 구입했어요. 아주 예전에 포장이 어떻게 생겼는지 정확히 기억나지 않지만, 지금 포장은 이렇게 생겼어요. 희망소매가격은 750원이고, 삼양식품에서 만든 라면이에요. 조리 방법을 보면 끓는 물 500ml 에 라면과 스프를 넣고 4분 끓이라고 되어 있어요. 물론 저것은 권장사항이에요. 면에는 소맥분, 팜유, 감자전분, 활성소맥글루텐, 정제염, 미감에스유, 면류첨가알칼리제, 구아검, 비타민B2, 구연산, 녹차풍미유가 들어 있어요. 팜유는 역시나 말레이시아산이고, 소맥분은 미국산이에요. 스프에는 수타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