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6/09/06 3

제기동 서울 약령시 경동시장

과거에는 어떤 물품들을 교역했을까요? 약초 또한 중요 교역 물품 중 하나였어요. 서울특별시 동대문구 제기동에 있는 약령시는 우리나라에서 가장 큰 한약재 시장이에요. 여기에서는 주로 약초를 다루어요. 과거 국제 교역의 모습을 보고 싶다면 여기 또한 한 번쯤 가볼만 해요. 여기는 외국인들이 많이 찾는 시장은 아니에요. 가장 큰 이유는 대규모로 약초를 수입하는 것은 상당히 까다로운 일이기 때문이에요. 동식물 반입은 우리나라 뿐만 아니라 다른나라에서도 상당히 어려운 일이기 때문에 아무나 할 수 있는 일이 아니에요. 그러다보니 약초를 취급하는 이쪽에 구경오는 외국인들은 조금 있지만, 대량으로 구입을 하러 오는 외국인은 많지 않은 것으로 알고 있어요. 약령시는 서울 지하철 1호선 제기동역에 있어요. 제기동역 2번 ..

여행-서울 2016.09.06

중국 여행 유용한 맛집 어플 - dianping

이 어플은 이번 중국 여행하면서 상당히 유용하게 사용한 어플이에요. 친구가 식당을 찾을 때마다, 또는 밥을 먹고 우리가 먹은 식당이 어떤 식당인지 확인할 때마다 이 어플을 이용했어요. "그 어플 정확하냐?""이거 꽤 좋아. 잘 맞아." 중국에서 살고 있던 친구가 추천한 어플로, 식당 찾을 때 확실히 상당히 유용했어요. 아무 거나 사먹는 것도 좋지만, 안전하게 맛집 한 곳 찾아가는 것도 좋거든요. 중국 식당의 위생 개념은 우리와 달라서 많이 좋아졌다고 하지만 아직도 썩 청결하지 못한 곳이 많기도 하구요. 친구가 사용하던 중국의 맛집 어플은 dianping 이었어요. 물론 원래 이름인 중국어로 된 이름이 있지만, 그냥 저렇게 검색해도 찾아서 사용할 수 있어요. 참고로 친구는 중국인이 알려주어서 이 어플을 설..

여행 Tip 2016.09.06

복습의 시간 - 30 중국 실크로드 카슈가르 시장과 음식

향비묘에서 중앙아시아 국제 무역 바자르까지는 직선으로 쭉 걸어내려가는 길이었어요. "저기 시장 아니야?" 길을 걸어가는데 길 아래쪽으로 시장이 보였어요. 평일이라 그런지, 대낮이라 그런지 장이 제대로 열리지 않았어요. 이 시장이 아침에만 열리는 시장인지, 아니면 주말에만 열리는 시장인지는 잘 모르겠어요. 시장 시설과 규모로 보아 원래는 큰 시장 같은데 몇몇 상인들이 작게 물건을 내다팔고 있는 정도였어요. 저기에서 파는 것은 어차피 국제 무역 바자르 가면 다 볼 수 있을 것 같았어요. 굳이 아래로 내려가서 한 바퀴 돌아볼 필요는 없을 것 같아 그냥 지나쳤어요. "마늘 주렁주렁 매달아놓은 거 봐라." 야채 가게에 마늘이 우리나라에서처럼 주렁주렁 매달려 있었어요. 대체로 우리나라에서 먹는 야채와 비슷했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