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6/09/05 3

서울 화곡동 화장품 도매시장 (강서 유통단지)

사람들과 여행 이야기를 하다보면 자연스럽게 실크로드에 대한 이야기가 나와요. 왜냐하면 제가 다녀온 중앙아시아 및 카프카스 국가들이 실크로드에 위치하고 있거든요. 사람들은 실크로드 이야기를 하며 낭만을 이야기해요. 문명의 교류, 사막밤의 몽환적 풍경 같은 것요. 하지만 그런 이야기를 들을 때마다 그냥 웃어요. 과연 실크로드가 그렇게 낭만적이었을까? 사람들이 실크로드에 대해 우리나라 이태원, 태국의 카오산 로드 같은 환상을 갖고 있는 모습을 볼 때마다 '그 당시 대상들이 거기에서 그런 낭만을 과연 찾을 수 있었을까' 하는 생각이 들어요. 사막에서 캠프파이어하며 하룻밤 재미있게 놀다 나오는 게 아니라 끝도 보이지 않는 지옥같은 그곳에서 몇날 며칠 지나가고 보내야 하며, 안전이 보장된 것도 아니에요. 언제 도적..

여행-서울 2016.09.05

피자스쿨 아이리쉬 포테이토 피자 후기

이번에 먹어본 피자는 피자스쿨의 아이리쉬 포테이토 피자에요. 그냥 포테이토 피자를 먼저 먹을까, 아이리쉬 포테이토 피자를 먼저 먹을까 고민하다가 포테이토 피자는 예전에 먹어본 적이 있기 때문에 이번에는 아이리쉬 포테이토 피자를 먹기로 했어요. 그리고 사실 저는 포테이토 피자를 잘 먹지 않는 편이에요. 이것을 싫어해서 안 먹는 것은 아니에요. 포테이토 피자 또한 좋아는 해요. 단지 이상하게 포테이토 피자만 먹으면 배가 금방 부르고 쉽게 꺼지지 않아서 혼자 먹을 때는 포테이토 피자를 잘 안 사먹는 편이에요. 이 피자는 가격이 9천원. 포테이토 피자가 7천원이니까 일단 가격만 보면 포테이토 피자의 업그레이드 버전이라 볼 수 있어요. 그리고 피자스쿨의 피자가 제일 저렴한 5천원짜리 치즈피자부터 11000원짜리 ..

베트남 캔커피 - Birdy Black

'베트남 커피'라고 하면 일단 떠오르는 것은 딱 하나 있어요. 독하다. 이것은 우리나라에 수입되는 것에 한한 것은 아니에요. 우리나라에 수입되고 있는 베트남 커피라 하면 G7이 대표적인데, 이게 무지 독해요. 그렇다고 해서 G7 때문에 생긴 오해는 절대 아니에요. 베트남 커피 이것저것 마셔보고, 한국에서도 마셔보고 베트남에서도 마셔보았지만, 한결같이 커피가 상당히 독했어요. 그냥 월남인들이 차, 커피를 상당히 독하게 마시는 것을 즐기더라구요. 이번에 구해서 마셔본 베트남 커피는 Birdy 커피로, 캔커피에요. 캔 크기는 우리나라 캔커피랑 다를 게 없는데, 아래 적힌 문구가 너무나 인상적이었어요. - 고카페인함유 (160mg) 어린이, 임산부, 카페인 민감자는 섭취에 주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그래, 이맛..