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6/08/05 3

공차 시즌 메뉴 - 실크 타로 빙수

이번에 먹어본 빙수는 공차 시즌 메뉴 중 하나인 실크 타로 빙수에요. 이 빙수는 호불호가 상당히 크게 갈린다고 들었어요. 그래도 지금까지 먹어본 밀크티 빙수와 팥 빙수가 맛있었기 때문에 이것도 괜찮지 않을까 생각했어요. 이 빙수는 보라색이고, 타피오카와 치즈가 들어있어요. 색깔만 보면 포도맛 아이스크림으로 만든 빙수처럼 보였어요. 그래, 이 맛이 아니야. 색깔만 보면 상당히 깔끔한 맛이 날 거 같은데, 맛은 그 깔끔함과 아주 멀었어요. 일단 바닐라 아이스크림 맛과 아주 유사했어요. 이것을 먹었던 날 엄청 더워서 정말 깔끔한 맛을 먹고 싶었는데 이것을 먹으니 물부터 찾게 되었어요. 일단 기본적인 맛은 아주 단 바닐라 아이스크림이었어요. 게다가 이것을 먹으니 입이 텁텁해졌어요. 왜 텁텁해졌는지는 몰라요. 저..

라즈지 맛있는 식당 - 영등포구 7호선 대림역 12번 출구 순풍 샤브샤브

중국 여행을 마치고 같이 중국 여행을 한 친구와 만나 대림역으로 갔어요. 중국에서 먹었던 음식이 갑자기 그리워졌거든요. 그런데 7호선 대림역 12번 출구로 나가서 보니 식당들이 거의 다 사천식 요리였어요. 제가 먹고 싶었던 차오판은 보이지 않았어요. 결국 대림역 주변을 뱅뱅 돌다가 사천식이든 뭐든 아무 거나 일단 먹자고 했어요. 그렇게 둘이 들어간 식당이 顺风火锅城 라고 적혀 있는 식당이었어요. 일단 결제 후 핸드폰으로 날아온 결제 내역 문자상에는 '순풍 샤브샤브'라고 적혀 있었어요. 그런데 한자로 보면 그것과는 다르게 적혀 있었어요. 우리식으로 바꾸면 '순풍 훠궈성' 쯤 될 거에요. 대림역 12번 출구로 나가자마자 뒤돌아서면 전방 왼쪽에 큰 골목이 보여요. 그 골목으로 내려가다보면 길 오른쪽에서 저 식..

사회언어학 연구 방법 - 설문 조사

설문지를 활용한 조사의 장점은 많은 응답자로부터 비교적 짧은 시간에 많은 양의 자료를 수집할 수 있다는 점. 장점- 현지 조사 방법이나 사회언어학 면담과 비교했을 때 시간과 비용을 많이 절약할 수 있음. 단점- 응답자들로부터 심층적 의견을 도출해내기 어려움.- 설문지에 포함된 대부분의 질문의 답이 범주적인 선다형이어서 개인 언어 사용에 나타나는 변이 (intra-speaker variation)를 경시하기 쉬움.- 응답자들이 불성실한 답변을 할 가능성이 다른 방법론보다 높음. 사회언어학에서 설문지를 활용할 수 있는 연구 분야는 다양함. 특히 소수 집단의 언어 사용 양상 조사, 지역어 조사, 특정 어휘나 표현의 사용 양상에 대한 연구, 각종 언어와 방언에 대한 언어 태도와 평가에 적합함. 가장 쌍 실험 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