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여행기/미분류

일본 초등학교 국어 교과서 구입 (교보문고)

좀좀이 2013. 7. 27. 08:15
728x90

처음에는 그냥 외국어 공부에 도움이 되겠다는 생각에 외국의 초등학교 국어 교과서를 구해 읽기 시작했어요.


그러던 것이 어떻게 보아야하는 일이 생겨 버렸고, 요즘은 다른 나라의 초등학교 국어 교과서들을 잡고 씨름하고 있지요.


이렇게 되다 보니외국의 초등학교 국어 교과서 수집이 나름 새로운 취미(?)가 되어 버렸네요.


구글에서 검색해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초등학교 국어 교과서도 있지만, 그게 안 되는 국어 교과서들이 더 많지요. 그리고 해당 외국어를 잘 모르면 검색조차 많이 어렵구요.


일본어는 그래도 고등학교 시절 나름 1년간 독학으로 열심히 공부했던 언어. 그래서 일본의 초등학교 국어 교과서는 구해서 읽어보고 싶었어요. 지금은 많이 까먹었지만, 일본 애니를 보면 일본어 다시 공부하고 싶다는 생각이 자꾸 들었거든요. 그래서 재미삼아, 그리고 일본어 공부삼아, 마지막으로 지금 하는 것의 참고자료 삼아 일본의 초등학교 국어 교과서를 구해 읽으려고 했어요.


하지만 인터넷에 돌아다니지는 않고 있었어요.


교보문고나 영풍문고에서 사려고 했지만, 여기에는 전부 있지는 않았어요. 당장 급한 것도 아니라 그냥 나중에 때 되면 구해봐야지 하고 있었어요.


그러다 며칠 전, 광화문 교보문고에 가 보았더니 일본의 초등학교 국어 교과서가 거의 다 있었어요. 그래서 다 구입할까 망설이던 중...


1학년 2학기 것이 없네?


순간 고민. 차라리 고학년 것이 없다면 고민을 안 할 텐데, 하필이면 1학년 2학기 것이 없었어요. 저학년 것이 없는 것과 고학년 것이 없는 것의 의미는 천지차이. 고학년 것이야 거기까지 못 읽을 수도 있지만, 저학년 것은 당장 읽을 것들이니까요.


분명 지난번에는 1학년 2학기 것이 있고 1학년 1학기 것이 없었는데...


이유는 모르겠지만 어쨌든 1학년 2학기 것 들어올 때에는 1학년 1학기 것이 없을 거 같아 있는 것은 전부 구입했어요.




5학년 것과 6학년 것은 1년치가 한 권. 그리고 3학년부터 책 제목이 한자로 바뀌는 것도 특징. 맨 윗줄은 1학기 책들로, 오른쪽부터 1학년 1학기, 2학년 1학기, 3학년 1학기, 4학년 1학기. 중간 줄 기린 그림부터 오른쪽으로 2학년 2학기, 3학년 2학기, 4학년 2학기. 맨 아래 토끼그림부터 오른쪽으로 5학년, 6학년이에요.


일본 초등학교 국어 교과서 리뷰는 제가 다 읽는대로 올리도록 할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