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떻게 간신히 틀어막았네."
2021년 3월 31일, 에어부산 주식을 손절쳤어요. 에어부산 주식에 물려 있는 동안 한화투자증권 주가가 하락하며 나오는 반등을 계속 잘라먹으며 단타를 쳐서 에어부산 주식 손절에서 발생한 손실을 전부 메꿨어요. 여기에 한 번 더 한화투자증권 주식으로 단타 매매 한 판 더 해서 약간의 수익을 추가로 획득했어요. 전날 한화투자증권 주식 손절쳐서 생긴 손실을 다 만회하지는 못했지만 이날 한화투자증권 주식 단타로 어느 정도는 그래도 다시 되찾아왔어요.
한화투자증권 주식 단타 매매로 에어부산 주식 손실도 메꾸고 전날 한화투자증권 주식 손절 피해도 약간은 만회했기 때문에 이 정도면 괜찮았어요. 한화투자증권 주식에서는 손실이 발생한 상태였지만 한화투자증권우 주식에서 충분한 수익을 얻었기 때문에 그 정도면 되었어요. 하루 안에 손실을 만회했다는 것 자체가 중요했어요. 손실을 하루에 만회하는 게 해보면 생각만큼 쉽지 않아요. 특히 주가가 역동적으로 움직이는 시간이 거의 정해져있다시피한 증시에서는 더욱 그래요.
역시 손실 금액을 최대한 빨리 만회하는 방법은 손실봤을 때 배팅했던 금액의 10배로 배팅하는 방법이었어요. 마틴게일 방식의 응용 방법이라고 할 수 있었어요. 단, 주식은 어느 지점에서 매도했는지에 따라 수익률과 수익금이 제각각이라 마틴게일 방식을 응용할 거라면 아주 더 크게 배팅해야 해요. 주식은 매매 빈도가 높아지면 결국 패배할 확률도 그만큼 높아지기 때문에 마틴게일 방식을 응용할 거라면 차라리 처음부터 아주 크게 들고 최대한 신중한 자세로 한 번에 만회하겠다고 나서는 것이 더 나을 수도 있어요.
다시 밀린 주식 매매 일기를 쓰기 시작했어요. 당연히 주식 매매 일기는 전보다 더 안 써졌어요. 이미 모든 신경과 정신이 한국 주식 단타 매매 게임으로 쏠려 있었어요. 그쪽으로 최적화되어 버렸어요. 글을 쓰려고 아무리 집중하려 해도 글 쓰는 것이 재미도 없고 관련 기업 정보는 눈에 들어오지도 않았어요. 또 무의미하게 시간만 흘려보내고 있었어요.
'잠깐만, 이렇게 끝내면 3월 단타 매매 일기 마지막편은 실패로 끝나는 거잖아?'
지지부진하게 진도가 나가는 주식 매매 일기를 어떻게든 쓰려고 발악하다 문득 에어부산 주식 매매 글로 3월 마지막 주식 매매 일기를 끝내면 3월 주식 매매 일기는 실패로 끝나고 만다는 생각이 떠올랐어요.
마지막이 실패라니 그건 정말 최악이잖아!
승률로 보나 수익금으로 보나 2021년 3월 한국 주식 단타 매매 게임은 저의 승리로 끝났어요. 돈도 벌었고 승률도 50%는 가볍게 넘었어요. 하지만 마지막이 실패라니 그건 참을 수 없었어요. 2021년 3월 한국 주식 단타 매매 일기의 마지막 편이 실패로 끝나면 왠지 겁먹고 도망친 거 같잖아요. 아무리 다 이기고 종합우승해도 마지막에 지면 기분 참 안 좋아요. 에어부산 주식 매매 글로 끝낼 수는 없었어요.
'지금 들어갈 만한 급등주 있을 건가?'
변동성이 크게 나오는 주식이어야 했어요. 이왕이면 상방이면 좋겠지만 하방도 상관없었어요. 욕심 없이 깔짝 발라먹으면 되니까요. 이제 오후 2시였어요. 이때부터는 주가 변동 심하게 일어나고 있는 주식 찾는 것부터 일이에요. 주가 변동이 너무 느리면 호가창만 보면서 매매하기 아주 고약해요. 더욱이 언제 반등 나올 지 모르고, 재수없으면 동시호가까지 질질 끌고 갈 수 있었어요. 무조건 변동성이 커야 했어요.
'한 번 찾아봐야겠다.'
한국투자증권 뱅키스 어플로 들어갔어요. 종목 순위 중 상승 순위로 종목을 쭉 훑어봤어요.
"이거다!"
코스닥 281740 레이크머티리얼즈 주식이 주가 변동이 역동적이었어요. 이거라면 깔짝 발라먹고 나올 수 있었어요.
"여기에서 승부 봐야겠다."
코스닥 281740 레이크머티리얼즈 주식 호가창으로 들어갔어요. 코스닥 281740 레이크머티리얼즈 주식 주가는 아직 4천원이 안 되었어요. 한 틱에 5원이었어요. 2틱 먹으면 약간 아슬아슬하고 3틱 먹으면 확실한 수익이었어요. 타점을 잘 잡아서 들어가야 했어요. 3틱 먹어야 하기 때문에 어설프게 들어갔다가는 2틱까지 오르고 그대로 처박아서 물릴 수 있었어요.
2021년 3월 31일 오후 2시 9분, 코스닥 281740 레이크머티리얼즈 주식을 3975원에 3주 매수 주문 넣었어요. 아래로 내려와서 제 매수 주문이 체결되기를 기다렸어요. 매수 주문이 체결되기를 기다리면서 매도 주문을 미리 설정해놨어요. 조금 기다리자 매수 주문이 체결되었어요.
2021년 3월 31일 오후 2시 10분, 그린뉴딜 태양광 발전 테마주 코스닥 281740 레이크머티리얼즈 주식 전량을 3990원에 매도 주문 넣었어요.
소부장 국산화 관련주 코스닥 281740 레이크머티리얼즈 주식 3주 3990원 매도 주문이 아주 깔끔하게 잘 체결되었어요.
2021년 3월 31일, 코스닥 281740 레이크머티리얼즈 주식을 3975원에 3주 매수해서 3990원에 전량 매도했어요. 매매차익은 45원이었어요. 이 중 증권거래세로 27원이 제해졌어요. 이날 코스닥 281740 레이크머티리얼즈 주식 매매로 획득한 수익은 18원이었어요. 수익률은 0.15%였어요.
네이버 증시 코스닥 281740 레이크머티리얼즈 주식 페이지에 나와 있는 레이크머티리얼즈 기업 개요는 다음과 같아요.
- 동사는 2010년 설립하였으며, 2020년 SPAC 합병을 통해 코스닥에 상장하였음. LED, Solar, 메탈로센촉매, 디스플레이, 반도체용 초고순도 소재를 개발 공급하는 유기금속화합물 전문회사임.
- 유기금속화합물 설계 및 TMA 제조기술을 기반으로 LED, 반도체, 디스플레이, Solar소재 및 석유화학 촉매로 이어지는 사업 포트폴리오를 구축하고 있음.
- 동사는 국내에서는 유일한 TMA 제조 가능 업체임.
레이크머티리얼즈는 각종 소재를 생산하는 기업이에요. 그래서 코스닥 281740 레이크머티리얼즈 주식은 소부장 국산화 테마주에 속해요.
레이크머티리얼즈가 생산하는 소재는 크게 반도체 소재, 디스플레이 소재, LED 소재, Solar 소재, 정밀화학소재, MAO 조촉매, 메탈로센 컴파운드가 있어요.
레이크머티리얼즈는 반도체 소재 중 반도체용 Precursor - 반도체용 전구체를 생산해요. 레이크머티리얼즈 홈페이지에서는 '독자적인 유기금속 화합물 설계 및 제조기술을 바탕으로 고객사에 적극 대응하고 있으며, CVD/ALD 전구체를 제조 국내외 업체에 공급하고 있습니다.'라고 소개하고 있어요.
레이크머티리얼즈는 디스플레이 소재 중 Display용 Precursor - 디스플레이용 전구체를 생산해요. 레이크머티리얼즈 홈페이지에서는 '최근 이슈화되고 있는 퀀텀닷, OLED, IZGO Oxide TFT 관련 소재를 개발 제조하여 국내 업체에 공급하고 있습니다.'라고 소개하고 있어요.
레이크머티리얼즈는 LED 소재 중 LED용 Precursor - LED용 전구체를 생산해요. 레이크머티리얼즈 홈페이지에서는 '99.9999% 이상의 초고순도 제품을 국내 최초로 자체개발하여 제조하고 있으며 국내 및 중국, 대만의 주요업체에 공급하고 있습니다. LED용 전구체 소재분야 세계 시장 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국내 순수 자체 개발 기술로 초고순도 제품을 직접 제조하고 있습니다.'라고 소개하고 있어요.
레이크머티리얼즈는 Solar 소재 중 Solar용 Precursor - Solar용 전구체를 생산해요. 레이크머티리얼즈 홈페이지에서는 'TMA 양산 제조 기술을 바탕으로 Passivation Layer용도의 Al2O3 박막용 전구체를 국내외 업체에 공급하고 있습니다.'라고 소개하고 있어요.
레이크머티리얼즈는 담지촉매를 생산하고 있어요. 레이크머티리얼즈 홈페이지에서는 '자체 생산한 MAO를 이용하여 담지 Recipe를 개발하고 제조된 촉매의 활성 평가를 위한 연구용 중합설비를 구축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제조된 촉매에 대하여 촉매 활성, 유기물 함량, 활성 금속의 농도를 측정하여 촉매의 품질을 평가할 수 있는 관련 핵심기술을 보유하고 있습니다.'라고 소개하고 있어요.
레이크머티리얼즈는 MAO 조촉매를 생산하고 있어요. 레이크머티리얼즈 홈페이지에서는 '고부가가치 폴리올레핀 제품 생산을 위해 필요한 메탈로센 촉매에서 주촉매인 메탈로센 전구체를 활성화시키기 위한 조촉매(co-catalyst)로 사용되는 MAO, MMAO를 자체 기술로 직접 제조하여 고객사에 적극 대응하고 있습니다.'라고 소개하고 있어요.
레이크머티리얼즈는 메탈로센 컴파운드를 생산하고 있어요. 레이크머티리얼즈 홈페이지에서는 '석유화학 산업에서 폴리머 제조시 사용되는 메탈로센 촉매 핵심 기술의 하나인 컴파운드 제조를 위한 제반기술과 설비를 확보하고 있으며 고객사의 요구에 따라 다양한 제품을 제조하여 공급하고 있습니다.'라고 소개하고 있어요.
여기까지 보면 알 수 있듯이 레이크머티리얼즈는 소재 전문 기업이고, 상당히 다양한 산업과 연관된 각종 소재를 생산하고 있어요. 그래서 코스닥 281740 레이크머티리얼즈 주식은 반도체 관련주, 디스플레이 관련주, LED 관련주, 석유화학 관련주, 정밀화학 관련주 등에 해당하고, TMA 관련주, MCU 관련주에도 속해요.
참고로 TMA는 트리메틸알루미늄으로, LED 및 반도체, Solar 등 대부분의 전자 재료 외에 석유화학 촉매, 정밀화학 시약 등 거의 모든 산업 분야에 사용되는 물질이라고 해요. TMA를 생산하는 회사는 전세계적으로 레이크머티리얼즈 포함 3개 업체 뿐이라고 해요. MCU는 마이크로 제어 장치 microcontroller unit의 약자로, CPU보다 성능이 낮고 주로 가전제품에 들어가는 칩이에요.
레이크머티리얼즈는 태양광 발전과 관련된 소재도 생산하기 때문에 그린뉴딜 태양광 발전 테마주에도 속해요. 여러 산업과 관련된 각종 소재를 생산하다보니 엮이는 테마가 상당히 다양해요. 이런 경우 잭팟 터지는 경우는 레이크머티리얼즈 주식이 속한 테마가 연달아 터지는 경우일 거에요. 반도체 테마로 오르고 석유화학 테마로 오르고 여기에 다시 태양광 테마로 오르는 경우요. 대신 최악의 경우는 이것의 반대로 돌아가는 경우겠죠. 엮이는 테마가 다양하다보니 이것들이 긍정적인 쪽으로 연타로 터지면 정말 힘차게 쭉쭉 오르지만 반대로 부정적인 쪽으로 연타로 터지면 힘차게 쭉쭉 처박을 수 있어요.
만약 일찍 알았다면 저도 이 주식을 매수해서 길게 끌고갔을 거에요. 하나의 테마에만 속하는 것보다 이렇게 연타로 터질 수 있는 주식을 좋아해서요. 하지만 너무 늦게 알아버렸요. 2020년 11월 대비 벌써 2배나 상승했거든요.
코스닥 281740 레이크머티리얼즈 주식에서 가볍게 승리를 거두었어요. 아직 2021년 3월 31일 한국 증시는 시간이 더 남아 있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