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서울

알라딘 중고서점 신촌점

좀좀이 2018. 8. 3. 15:45
728x90

알라딘 중고서점은 매장이 여기저기 있어요. 알라딘 중고서점은 중고책을 사고 판매하는 장소이다보니 위치에 따라 보유하고 있는 책 종류가 상당히 달라요. 아무래도 대학가에는 대학교 교재나 전문 서적이 많은 편이에요. 그래서 대학가 알라딘 중고서점을 가보면 다른 매장에서 보기 어려운 책을 종종 볼 수 있어요. 주로 대학교 전공서적 및 교양과목 교재들요.


알라딘 중고서점은 각 매장마다 보유하고 있는 책이 상이하고, 중고서적은 온라인 구매가 안 되요. 그러다보니 알라딘에서 중고 서점을 구입하기 위해서는 먼저 알라딘 중고서점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자신이 원하는 중고 서적이 어느 알라딘 중고서점에 있는지 확인해야 해요. 무턱대고 아무 알라딘 중고서점이나 갔다가는 허탕치기 딱 좋거든요. 매우 유명한 책이라 재고가 여기저기 널리 퍼져 있는 책이 아니라면요.


제가 알라딘 중고서점 신촌점을 가는 이유는 바로 위에서 말한 이유 때문이에요. 제가 좋아하는 책은 주로 대학가 근처에 있는 알라딘 중고서점에 있거든요. 그렇다고 무턱대고 알라딘 중고서점 신촌점으로 가서 책을 찾아보지는 않아요. 제가 원하는 책이 있나 검색해보면 주로 알라딘 중고서점 신촌점에 있는 경우가 많이 있더라구요. 그래서 제가 원해서 많이 가는 것이 아니라, 제가 원하는 책이 거기 있기 때문에 많이 가는 편이에요. 원하는 책이 알라딘 중고서점 신촌점에만 있다고 검색되면 거기 가서 구입하는 수밖에 없거든요.


알라딘 중고서점 신촌점에 가는 경우는 책을 사기 위해서이지만, 제가 갖고 있는 책을 팔기 위해서도 가는 편이에요. 대체로 제가 팔아도 되는 책이 있을 때 사고 싶은 책이 있나 알라딘 중고서점 사이트에서 검색해보고 있으면 가서 팔고 바로 구입하고, 없으면 종로 나가는 일이 있을 때 들고가서 판매하는 편이에요. 그래서 알라딘 중고서점 신촌점에 책을 판매한 경우도 여러 번 있어요.


알라딘 중고서점 신촌점 주소는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연세로 21 지하1층이에요. 지번 주소는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창천동 31-39에요.


알라딘 중고서점 신촌점을 편하게 가는 방법은 아무래도 지하철을 타고 가는 것이에요. 지하철 2호선 신촌역에서 내려서 2번 출구로 나와 연세대 쪽으로 쭉 걸어올라가다보면 입구가 보여요.


알라딘 중고서점 신촌점은 지하에 위치해 있어요. 신촌역 2번 출구로 나와서 연세대 방향으로 걸어갈 때 왼쪽을 보면서 걸어가세요. 다른 데 정신 팔고 걸어가거나 주변을 둘러보면서 걸어가다보면 입구를 놓칠 수 있거든요.


알라딘 중고서점 신촌점 입구


이렇게 계단을 타고 내려가요.



계단을 다 내려가면 이렇게 입구가 나타나요.



알라딘 중고서점 신촌점의 독특한 점이라면 지하에 위치해 있지만, 서점 자체는 2층 구조라는 점이에요.


알라딘 신촌


매장 입구를 통과하면 이렇게 여러 문방구를 판매하는 코너가 있어요.



1층에는 2층벽까지 이어지는 커다란 책장이 있어요.



저는 주로 2층에 있는 책을 구입하곤 해요. 1층은 문학류이고, 2층은 주로 전문서적이 많이 있는 편이에요.



2층의 천장은 그렇게 높지 않은 편이에요.



2층에서 본 알라딘 매장은 이래요.



알라딘 중고서점 신촌점은 대학가에 있기 때문에 대학교 전공 교재 및 전문 서적 비중이 높은 편이에요. 요즘 대학생들은 어떤 책을 보고 어떤 책으로 공부하나 보고 싶을 때 한 번 구경해볼만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