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여행기/한국 먹거리

이마트 노브랜드 감자칩 오리지널

좀좀이 2018. 1. 12. 23:48
728x90

이번에 먹어본 감자칩은 이마트 노브랜드 감자칩 오리지널이에요. 이 감자칩은 한때 이마트 PL 제품이 인터넷상에서 확 떴을 때 매우 유명해진 감자칩이에요. 물론 그 이전부터 이 감자칩만은 인기가 매우 좋았지만요. 작년부터 확 뜬 것이 아니라 원래 인기 좋았는데 작년에 갑자기 PL 상품들이 인기를 끌 때 인기있는 대표 상품으로 등장한 제품이지요.


이 제품은 워낙 유명하고 많은 사람들이 먹어본 제품으로 알고 있어요. 저 또한 이것을 매우 좋아하기는 하는데 자주 사먹지는 못해요. 이유는 아주 간단해요. 집에서 이마트가 멀거든요. 대중교통을 이용해서 이마트에 가기 때문에 이 감자칩을 많이 사오고 싶어도 사올 수가 없어요. 이것은 나름 부피가 있기 때문에 이것을 많이 구입하면 다른 것을 구입하지 못하거든요. 제가 마트에 가는 가장 중요한 이유는 라면과 커피를 구입하러 가는 건데, 라면과 커피를 포기하면서까지 감자칩을 사올 수는 없어요. 이러면 완전히 주객전도된 것이니까요.


그래서 이것은 이마트 갔을 때 어쩌다 한 번 구입하고 있어요. 살 거 다 사고 여유가 되면 하나 정도 구입해서 돌아오곤 해요.


이마트 노브랜드 감자칩 오리지널 통은 이렇게 생겼어요.


이마트 노브랜드 감자칩


통은 상단은 노란색에 하단은 흰색이에요. 위에는 No Brand 라고 볼드체로 적혀 있고, 그 아래를 보면 '브랜드가 아니다. 소비자다'라고 적혀 있어요. 그리고 '최적의 소재와 제조방법을 찾아 가장 최저의 가격대를 만드는 것 이것이 노브랜드의 이념과 철학 당신이 스마트 컨슈머가 되는 길'이라고 상당히 거창한 문구가 적혀 있어요. 물론 노브랜드 제품들이 매우 좋기는 해요.


중량은 110g 이에요. 열량은 550kcal 이에요. 건조 감자 플레이크가 59.8% 함유되어 있다고 나와 있어요. 이런 감자칩은 통감자를 썰어서 튀겨 만든 것이 아니라 감자 가루와 밀가루를 섞어서 모양 잡고 튀긴 과자지요.


통 한 쪽은 이렇게 생겼어요.



영양성분이 이것저것 적혀 있어요.


다른 한쪽 면은 이래요.



제품성분표를 보면, 이 제품의 정식 명칭은 감자칩 오리지널 potato chip original 이에요. 식품 유형은 과자이고, 유탕처리제품이에요. 원산지는 말레이시아. 우리나라 감자칩은 이제 말레이시아가 거의 다 차지하고 있는 것 같아요.



제조사는 KILANG MAKANAN MAMEE SDN BHD 라고 해요. 수입원은 (주) 이마트 이구요. 재료를 보면 건조감자플레이크, 팜올레인유, 타피오카 전분, 포도당, 정제소금, 설탕, 흰후추 분말이 들어갔대요.


이거 별로 안 짜다.


이 감자칩은 그렇게 짜지 않았어요. 프링글스 오리지날의 짠 맛을 기대한다면 실망할 수 있을 정도로 별로 짜지 않았어요. 그리고 감자칩 자체는 프링글스보다 단단한 편이었어요. 부서진다는 느낌보다 깨진다에 가까운 느낌이었어요.


프링글스 오리지널보다 덜 짜고 더 단단한 감자칩이었어요. 완벽히 같지는 않지만 적당히 대용품으로 먹을 수 있는 정도는 되었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