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여행기/외국 먹거리

중국 밀크티 - 天喔集团 炭烧鸳鸯奶茶

좀좀이 2017. 12. 31. 11:53
728x90

중국 여행 중 여행이 길어지면서 정말 마시고 싶은 것이 하나 있었어요.


캔커피를 마시고 싶다.


아침에 일어나서 커피를 안 마시니 잠이 안 깨! 커피 한 잔 마시면 정신이 맑아질 것 같은데 커피가 안 보여!


제가 운이 없는 건지 중국은 아직 캔커피를 많이 마시지 않는 것인지 길거리 가게에서 유독 캔커피 발견하기가 힘들었어요. 정말 캔커피 하나 마시고 싶은데 이상할 정도로 저와 캔커피는 중국에서 이어질 수 없는 사랑이었어요.


그러다 이것을 발견했어요.


중국 밀크티 - 天喔集团 炭烧鸳鸯奶茶


이 제품의 이름은 炭烧鸳鸯奶茶 에요.


奶茶? 나이차? 밀크티 아냐?


奶茶 는 밀크티에요. 중국에서 하도 밀크티를 부어라 마셔라 흥청망청 들이키다 보니 저건 외웠어요. 그런데 패트병 아래를 보면 커피가 그려져 있었어요.


'얘들은 여기에 밀크 커피도 나이차라고 하는 건가?'


어쨌든 구입했어요.


중국 밀크티


이것은 아무리 보아도 커피인데...


天喔集团 炭烧鸳鸯奶茶


설명을 읽어보려 했으나 간체 한자로 적힌 중국어라 무리. 구입은 했으니 마셔보았어요.


아...이거 밀크티야...


밀크티였어요. 奶茶 밀크티 맞았어요. 밀크티인데 왜 패트병에 커피 알갱이는 그려놓은 거야? 중국 석탄은 다 저렇게 생긴 거냐?


밍밍하고 조금 구수한 것 같은 듯하고 단 맛이 강한 밀크티였어요. 보리차에 설탕 타고 우유 부으면 묘하게 비슷한 맛이 날 것 같았어요.


대체 왜 커피 알갱이를 그려놓은 것인지 이해할 수가 없었어요. 글을 쓰며 홈페이지 접속해 광고까지 보았는데 찻잎을 구운 우롱차로 만들었다고 쏼라쏼라대는 것 같지만 중어를 몰라서 자세한 내용은 이해 불가. 어쨌든 커피와는 연관이 없었어요. 아직까지도 왜 저 밀크티에 커피 알갱이가 그려져 있는지는 미스테리에요. 저거 커피 아니라 밍밍한 공산품 밀크티에요. 커피처럼 보인다고 커피를 기대하고 드시지는 않기 바래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