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24시간 카페 탐방기

서울 성북구 동소문로 성신여대 24시간 카페 - 탐앤탐스 성신여대점

좀좀이 2017. 12. 10. 14:46
728x90

성신여대에 왜 번화가가 있고 24시간 카페가 있지?


사실 수유역이 번화가라는 것은 의정부로 일하러 다니면서 알게 되었어요. 그 전까지는 수유가 그렇게 발달한 곳인지 몰랐어요. 오히려 많이 들어보기는 미아, 미아사거리를 많이 들어보았어요. 그래서 당연히 미아역 쪽에 24시간 카페가 있고, 성신여대 쪽에는 24시간 카페가 없을 줄 알았어요. 성신여대 상권은 솔직히 대학로 상권이라고 이야기하기 매우 어렵거든요.


그러나 미아역, 미아사거리역 근처에는 24시간 카페가 없었어요. 더욱 놀라운 것은...


성신여대 쪽에 왜 번화가가 있어?


106번, 108번 버스를 타고 지나갈 때마다 성신여대 쪽을 지나가요. 지나갈 때마다 이쪽에 번화가 골목 하나가 있는 것이 보였어요. 이쪽에 있는 것이라고는 성신여대 밖에 없을텐데 왜 그런 거리가 있는지 의문이었어요. 더욱이 근처에 대학로가 있는데요. 그 길 자체가 제게는 미스테리였어요. 버스에서 내려서 돌아다녀본 적은 없지만 항상 궁금증을 유발하던 존재였어요.


성신여대에 24시간 카페가 있다구?


더 놀라운 것은 성신여대 쪽에 24시간 카페가 무려 세 곳이나 있다는 것이었어요. 거기가 24시간 카페가 3곳이나 있을 곳이 아닌데? 24시간 카페 세 곳이 몰려 있을 정도면 상권이 엄청나게 크다는 것을 의미해요. 지금까지 24시간 카페를 여기저기 돌아다녀보았지만, 24시간 카페 3곳이 몰려 있는 곳은 전부 유흥가로도 유명한 곳이었어요. 그 정도로 상권이 발달했다면 제가 못 들어보았을 리가 없었어요. 그러나 성신여대 상권에 대해서는 특별히 들어본 적이 없었어요. 학원 강사로 일하며 지금도 연락하는 제자들은 의정부 애들이에요. 걔네들이 놀러간다고 할 때 수유나 노원, 건대, 대학로로 놀러가지 성신여대로 놀러간다는 소리는 못 들어봤어요.


거기는 하나만 있어도 놀라운 동네인데 뭐 세 곳이나 있어?


어떤 곳이 있는지 알아보았어요. 무려 설빙이 24시간 카페라고 올라와 있었어요.


천하의 설빙이 24시간 카페라구? 명동, 동대문 설빙도 24시간이 아닌데?


설빙이 24시간 매장을 운영한다는 소리는 들어본 적이 없었어요. 만약 설빙이 24시간 매장을 운영한다면 당연히 동대문에 운영하겠죠. 동대문은 정말 밤새 유동인구가 많은 곳인데요. 24시간까지는 아니지만 새벽 4시까지는 많이 있어요. 제가 그 동네에서 많이 놀았고, 심지어는 일해보기까지 했기 때문에 이건 확실히 잘 알고 있어요. 그런데 동대문에도 설빙 24시간은 없었어요.


성신여대에 있는 24시간 카페라는 곳에 하나하나 전화를 걸어봤어요. 당연히 설빙부터 전화를 걸어보았어요.


눈에 썩은 동태 껍질 붙인 놈들. 입 뒀다 흉년에 밥 빌어먹으려고 안 물어보는 거야?


천하의 설빙이 24시간 매장을 운영할 리가 없었어요. 설빙이 24시간 매장을 운영한다면 이건 솔직히 스타벅스가 24시간 매장을 운영한다는 것보다 훨씬 더 큰 임팩트가 있는 사실인데 당연히 그럴 리 없었어요. 그러면 그렇지였어요. 게다가 개인 카페 같은 곳 하나도 24시간이라는 글이 여럿 있었는데 여기도 24시간이 아니었어요. 진짜 24시간이라고 올릴 거라면 주문할 때 좀 물어보고 올리세요. 한밤중에 24시간인줄 알고 갔다가 문 닫혀 있으면 진심 열받아요.


일일이 전화를 걸어본 결과 성북구 동소문로 성신여대에 24시간 카페는 딱 한 곳 있었어요. 바로 탐앤탐스 성신여대점이었어요.


수유역에 있는 24시간 카페에서 2017년 11월 20일 0시 51분에 나왔어요.


수유역 야경


길 건너에는 환락가 골목이 있었어요. 쿵짝쿵짝에 전단지 막 굴러다니는 골목이에요.


버스를 타러 버스 정류장으로 갔어요.


수유역 버스정류장


나에게는 팔숙이 - 108호 전차가 있다!


이것은 경험상 알고 있었어요. 의정부에서 24시간 카페를 돌아보려고 매우 늦게 출발할 때 12시 반 정도에 108번 버스를 탔거든요. 이 버스가 여기까지 오기 위해서는 30분 조금 넘게 소요되요. 그러므로 아직 저의 애인, 저의 적토마 108번 버스가 남아 있었어요.


수유역 108번 버스


전광판을 보니 서울 심야버스 N16번이 곳 도착 예정이었고, 2분 뒤에 108번이 온다고 떠 있었어요. 저는 당연히 108번 버스를 탈 생각이었어요. 이것은 제가 지조 있는 남자라 팔숙이와의 뜨거운 사랑을 포기할 수 없어서가 아니었어요. 버스 요금 자체가 108번이 N16 버스보다 저렴하거든요. 같은 시간에 달리고 있는 버스지만 108번 버스는 일반 버스 요금이고, N16번 버스는 심야 버스 요금이 적용되요.


N16번 버스가 먼저 왔지만 눈길을 주지 않았어요. 바로 뒤따라 저의 애정을 느꼈는지 팔숙이가 후다닥 달려왔어요. 팔숙이 품에 안겼어요. 그렇게 저의 팔숙이 108번 버스는 108호 전차로 변신하여 서울의 밤거리를 질주하기 시작했어요.


108번 버스


새벽 1시 9분. 제가 내려야할 버스 정류장에 도착했어요.


성신여대 버스 정류장


이제 길을 찾아가야 했어요. 탐앤탐스 성신여대점으로 가야 하니까요.


성신여대 밤거리


지도에 떠 있는 제 현재 위치를 보며 길을 따라갔어요.


성북구


뭐야? 여기 어디야?


지도에 표시된 현재 저의 위치는 완전 엉터리였어요. 이걸 믿다가는 탐앤탐스 성신여대점을 가는 것이 아니라 진짜 성신여대를 가게 생겼어요. 결국 지도에 표시된 현재 위치는 완벽히 불신하기로 하고 예전에 갤럭시 3GS 사용할 때처럼 지도를 보고 길을 찾아가기로 했어요.


지도를 보며 길을 찾아가다보니 제가 버스를 타고 지나갈 때마다 여기 왜 사람들이 많고 상권이 발달했는지 의문인 골목이 나왔어요.


성북구 밤거리


길거리를 따라 내려갔어요.


내가 여기 있을 줄 알았다.


탐탐 성신여대점


새벽 1시 18분. 탐앤탐스 성신여대점 앞에 도착했어요.


이렇게 해서 이번에 간 24시간 카페는 서울특별시 성북구 동소문로 성신여대에 위치한 탐앤탐스 성신여대점이에요.


탐앤탐스 성신여대점 주소는 서울특별시 성북구 동소문로22길 15 2,3층이에요. 지번 주소는 서울특별시 성북구 동선동1가 87 에요.


탐탐 성신여대


24OPEN 이라는 글이 눈에 확 들어왔어요. 안으로 들어갔어요.


서울 탐앤탐스 성신여대점


안에는 학생들이 여럿 있었어요. 이제 일요일이 끝나고 월요일 새벽이 되었는데도 열심히 공부중이었어요.


탐탐


음료를 받아서 3층으로 올라갔어요.


서울 성북구 동소문로 성신여대 24시간 카페 - 탐앤탐스 성신여대점


3층에도 학생들이 많이 있었어요.


탐앤탐스 성신여대점 3층


탐앤탐스 성신여대점 3층에는 흡연실이 있었어요.


탐앤탐스 흡연실


흡연실 내부는 이렇게 생겼어요.


탐앤탐스 성신여대점 흡연실


서울 성북구 성신여대 근처에서 24시간 카페를 찾는다면 탐앤탐스 성신여대점이 있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