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24시간 카페 탐방기

경기도 광명시 광명사거리역, 서울 구로구 개봉동 24시간 카페 - 탐앤탐스 광명사거리점

좀좀이 2017. 12. 3. 18:55
728x90

광명시에 있는 24시간 카페를 알아볼 때였어요.


"광명사거리가 온수보다 전 역이네?"


순간 광명시에 있는 24시간 카페라는 곳들이 실제로는 서울에 있는 24시간 카페 아닌가 하는 생각이 문득 들었어요. 카페 주소를 다시 한 번 확인해보았어요. 분명히 탐앤탐스 광명사거리점은 광명시에 있는 카페가 맞았어요. 그래서 이번에는 지하철역 주소를 찾아보았어요.


"이거 뭐야? 7호선은 경기도로 갔다가 다시 서울 들어가는 거였어?"


철산역, 광명사거리역은 경기도 광명시에 있는 전철역이었어요. 그러나 철산역 전 역인 가산디지털단지역은 금천구에 있는 지하철역이었고, 광명사거리역 다음 역인 천왕역은 구로구였어요. 7호선 노선은 희안하게 서울을 벗어낫다 다시 서울로 들어가는 노선이었어요.


지도를 보다 더 자세히 보았어요. 탐앤탐스 광명사거리점은 7호선 광명사거리점 1번 출구 근처에 있었어요. 여기는 구로구 개봉동과 거리가 매우 가까웠어요. 목감천을 건너야하기는 하지만 1km 내외였어요. 중요한 것은 구로구에는 24시간 카페가 단 하나도 없다는 것이었어요. 서울에 24시간 카페가 단 한 곳도 없는 구가 3곳 있어요. 도봉구, 구로구, 동대문구요. 여기는 경기도 광명시의 24시간 카페이기는 하지만 구로구 개봉동의 24시간 카페라 해도 아무 무리 없었어요. 걸어서 갈 수 있는 거리였으니까요. 심지어는 지하철 1호선 개봉역에서의 거리가 2km였어요. 오류동역에서는 거리가 멀지만 개봉역 및 개봉역에서 남쪽에 있는 개봉2동, 개봉3동에서는 가까운 편이었어요.


참 희안하고 흥미로운 곳이었어요. 광명시는 분명히 경기도지만, 서울과 찰싹 달라붙어 있었어요. 게다가 24시간 카페를 가려면 구로구에서는 오히려 광명시로 넘어가야했어요. 이것은 도봉구에서 24시간 카페를 이용하기 위해 의정부시로 넘어갈 일이 없는 것과 달랐어요. 도봉구는 24시간 카페가 없지만 굳이 24시간 카페를 이용하겠다고 의정부까지 넘어올 필요가 없어요. 도봉구에서 의정부역까지 거리가 먼데다, 도봉구에서 24시간 카페를 갈 거라면 강북구 수유역에 있는 곳을 가면 되니까요. 하지만 여기는 달랐어요. 구로구에서 안양천 서쪽은 광명시로 가는 것이 훨씬 나았어요.


12시 52분. 첫 번째 카페에서 나와 탐앤탐스 광명사거리점을 향해 걸어갔어요. 탐앤탐스 광명사거리점은 광명사거리역 1번 출구 근처에 있었어요.


광명시


광명사거리로 갔어요.


광명사거리 야경


광명사거리에 사람은 별로 없었어요. 차만 많이 다니고 있었어요.


광명사거리


광명사거리역 1번 출구를 향해 걸어갔어요.


"뭐야? 벌써 다 왔어?"


탐탐 광명사거리


첫 번째 카페에서 출발한지 얼마 되지 않아 1번 출구가 나왔어요. 그리고 건물 2층에 탐앤탐스가 있었어요. 1층도 3층도 다른 가게였고, 2층만 탐앤탐스였어요. 여기가 바로 제가 가려고 한 광명시 24시간 카페인 탐앤탐스 광명사거리점이었어요.


이렇게 해서 이번에 가본 24시간 카페는 탐앤탐스 광명사거리점이에요.


탐앤탐스 광명사거리점 주소는 경기도 광명시 오리로 965 장현빌딩 2층이에요. 지번 주소는 경기도 광명시 광명동 158-501 이에요.


계단을 올라 2층으로 올라갔어요.


탐탐 광명사거리 입구


카페 내부 공간은 밖에서 본 것보다 넓었어요.


경기도 광명시 광명사거리역, 서울 구로구 개봉동 24시간 카페 - 탐앤탐스 광명사거리점


카페 안에는 일요일 새벽 1시를 넘은 시각인데도 공부하는 학생들이 여기저기 보였어요.


개봉동 24시간 카페 - 탐앤탐스 광명사거리점


공간은 크게 4부분으로 나누어져 있었어요. 입구와 바로 이어진 공간, 그리고 안쪽 공간, 그리고 작은 룸 형식의 공간이 있었어요.


카페베네 광명사거리점


여기에서 가장 인상적인 부분은 바로 흡연실이었어요.


카페베네 광명사거리점 흡연실


흡연실이 너무 쾌적했어요. 좌석간 간격이 매우 넓었어요. 다닥다닥 붙어서 담배를 태울 필요가 없었어요. 재떨이 하나당 의자 두세 개씩 있었고, 이들 간격이 카페 좌석보다도 훨씬 더 넓었어요. 게다가 바닥이 매우 깨끗했어요. 바닥이 깨끗하다는 것 또한 매우 인상적인 부분이었어요. 흡연실 바닥 관리를 잘 하고 있다는 것은 매장 전체 관리를 매우 잘 하고 있다는 것으로 이해해도 그렇게 크게 틀리지 않아요. 바닥에 침을 뱉고 더럽히는 사람이 정말로 엄청 많거든요. 이것은 남녀 불문하고 많아요. 그런데 이렇게 깨끗하게 유지를 잘 하고 있다는 것은 즉 매장 관리를 철저히 한다고 봐도 되요.


탐앤탐스 광명사거리점은 엄연히 경기도 광명시에 위치한 카페에요. 그러나 서울 구로구 개봉동에서는 가까운 24시간 카페가 여기에요. 서울 구로구 개봉동 및 광명시에서 24시간 카페를 찾는다면 카페베네 광명사거리점이 있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