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여행기/편의점

GS25 편의점 도시락 - 바싹 고추장 불고기 도시락

좀좀이 2017. 9. 8. 13:34
728x90

집 근처 GS25 편의점으로 갔어요. 편의점에 간 이유는 도시락을 사서 먹기 위해서였어요. 집에서 라면 끓여먹는 것 대신 도시락으로 간단히 한 끼를 때울 생각이었어요. 편의점 도시락 질이 예전에 비해 매우 좋아졌기 때문에 한 끼 때우는 용도로 편의점 도시락이 매우 좋아요. 물론 편의점 도시락만 먹으면 변비 걸리기 딱 좋지만요.


"오늘은 뭐 먹을까?"


안 먹어본 것을 먹어볼 생각이었어요. 편의점 햄버거도 먹을까 하다가 그것은 오늘은 안 먹기로 했어요. 딱히 먹고 싶다는 생각이 들지 않았거든요. 연재물을 만들 것도 아니고 집에서 불 쓰기 귀찮아서 때울 요령인데다 그렇게 배고프지도 않았기 때문에 얌전히 편의점 도시락만 먹을 생각이었어요. 단지 먹어왔던 것 말고 안 먹어본 편의점 도시락을 먹어볼 생각이었어요.


GS 편의점 도시락 중 안 먹어본 것이 무엇이 있나 유심히 살펴보았어요. 제가 안 먹어본 것들이 몇 종류 있었어요. 그 중 일단 제가 먹고 싶은 것을 먼저 골라서 먹기로 했어요. 제가 먹고 싶은 도시락의 기준은 아주 간단했어요. 바로 고기가 메인인 도시락. 뱀 나오게 생긴 도시락은 먹고 싶지 않았어요. 자취를 하면 야채를 챙겨먹어야 하지만 그것은 식당 가서 반찬으로 나오는 김치로 때우면 될 일이고, 그 외에는 무조건 고기. 편의점 도시락을 사서 먹을 때 풀떼기만 가득한 도시락을 사먹으면 참 기분이 별로거든요. 그래서 고기가 메인인 도시락을 골랐어요. 그 중에서도 고기가 많아 보이는 것을 엄선해야 했어요.


아주 고기가 가득한 도시락은 보이지 않았어요. 그런 도시락이 있기는 했지만 그런 도시락은 이미 제가 먹어버렸어요. 안 먹어본 도시락 중에서 고기가 아주 가득한 도시락은 보이지 않았어요. 그래서 더욱 신중해졌어요. 조금이라도 고기가 더 많이 보이는 도시락을 골라야 했어요.


"그래도 이것이 그나마 고기가 많네."


고르고 고르고 고기의 양을 열심히 눈으로 비교했어요. 그렇게 한참 도시락을 골라서 집어든 것은 바로 '바싹 고추장 불고기 도시락'이었어요. 이것이 제가 안 먹어본 GS25 편의점 도시락 중 그나마 고기 양이 많아보였어요.


그렇게 해서 이번에 먹어본 편의점 도시락은 GS25 편의점의 바싹 고추장 불고기 도시락이에요. 바싹 고추장 불고기 도시락 가격은 4000원이에요.


GS25 바싹 고추장 불고기 도시락은 이렇게 생겼어요.


GS25 고추장 불고기 도시락


상품 설명을 보았어요.


편의점 도시락 상품 설명


쌀이 26.13% 인데, 국산 맵쌀이 85%이고, 찹쌀이 15%래요. 고추장 돼지 불고기가 19.01%인데, 돼지고기는 국산, 고추장에서 소맥분은 미국과 호주산이고, 요리당, 양조간장 등이 들어갔대요. 볶음김치에서 배추는 국산이고, 옥배유는 외국산이래요. 크리스피 치킨 너겟은 닭고기, 치킨베터믹스-K, 식물성 유지, 에스에이-1, 마리네이드-K가 들어갔대요. 만두는 돼지고기, 밀가루, 부추, 양배추, 양파가 들어갔대요. 콩나물, 죽순채, 쥬키니 호박, 숯불 고추장 소스, 양파, 대두유, 마요네즈, 깐풍소스, 피클, 참기름, 굴소스, 간장절임 고추지, 쪽파, 마늘 등이 들어갔대요.


알레르기 유발 성분으로는 계란, 우유, 대두, 밀, 돼지고기, 닭고기, 쇠고기, 조개류 (굴, 꼬막, 바지락, 모시조개)가 들어갔대요.


바싹 고추장 불고기 도시락 조리 방법


조리 방법은 1000W 전자렌지로 1분 30초, 700W 전자렌지로 2분 돌려서 먹으라고 되어 있었어요. 물론 저는 안 돌리고 그냥 먹어요.


바싹 고추장 불고기 도시락의 중량은 405g 이고, 열량은 660 kcal 이에요.


도시락은 이렇게 생겼어요.


GS25 편의점 도시락 - 바싹 고추장 불고기 도시락


야채는 대체로 간이 세지 않았어요. 숙주와 호박 나물은 살짝 싱겁다는 생각이 들 정도였어요.죽순은 작은 고추조각이 들었는지 매콤했어요.


만두는 양념이 발라져 있었는데 딱히 존재감 있는 맛이 아니었어요. 오히려 마요네즈 소스 조금 발라 먹는 것이 더 맛있었어요.


그리고 대망의 고추장 불고기.



고추장불고기는...왜이리 탄두리치킨 같냐???


인도 식당에서 돼지 불고기라고 만들면 이 맛이 날 것 같았어요. 그렇다고 맛이 이상한 것은 아니었어요. 불맛이 났고 매콤한 맛이 있었어요. 그런데 그 맛이 왠지 탄두리 치킨을 떠올리게 만드는 맛이었어요. 탄두리 치킨 대신 탄두리 돼지고기를 만들면 이 맛이 날 것 같았어요.


GS25 편의점 바싹 고추장 불고기 도시락은 고추장 불고기 맛이 아주 인상적인 도시락이었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