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여행기/미분류

네이버 메인 페이지 PC 버전 개편 (2017.03.27)

좀좀이 2017. 3. 27. 00:37
728x90

2017년 3월 27일 0시부터 네이버 메인 페이지 PC버전이 변경되었어요. 잠깐 다른 것 하다 12시를 조금 넘겨서 네이버에 다시 접속해보았더니 메인 페이지가 확 바뀌어있어서 깜짝 놀랐어요.


전체적으로는 이렇게 바뀌었어요.


네이버 메인 페이지 개편


먼저 상단은 이렇게 바뀌었어요.



전반적으로 상당히 깔끔해졌고, 메일, 카페, 블로그, 지식인 항목이 왼쪽 상단으로 올라가 바로 눈에 띄게 바뀐 것이 특징이에요. 언론사도 한 눈에 쫙 들어오게 바뀌었구요.


눈이 상당히 편해졌고, 보다 직관적으로 바뀌었어요.


네이버 메인 페이지 개편 하단


하단의 경우도, 보다 큼직큼직하게 바뀌었어요.



하단 관심주제는 리빙, 푸드, 스포츠, 차-테크, 패션뷰티, 맘-키즈, 건강, 웹툰, 게임, TV연예, 뮤직, 영화, 책-문화, 함께N, 여행+, 디자인, 경제M, JOB&, 과학, 지식-교양, 중국, 비즈니스 가 있어요.


지금 보았을 때 네이버의 블로그 (블로그+포스트)가 차지하는 비중이 전보다 좀 더 늘어나 보였어요. 하지만 역시나 오픈캐스트는 메인에 돌아오지 않았어요. 오픈캐스트는 지하에서 명맥만 유지하다 언젠가 조용히 사라지지 않을까 하는 생각도 들어요.


네이버 메인 페이지 PC버전은 확실히 이전보다 시원해졌고, 보다 직관적으로 바뀌었어요. 가독성도 올라갔구요.


네이버의 대표색인 초록색이 차지하는 비중은 많이 줄어들었지만, 그래도 초록색을 많이 사용하고 있는 것은 그대로였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