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여행기/외국 먹거리

중국 신장 위구르 자치구 멜론 주스 - Amina 멜론 음료

좀좀이 2017. 4. 22. 07:30
728x90

이번에 소개할 중국 신장 웨이우얼 자치구 음료수는 Amina 라는 음료 중 멜론맛 음료에요. 이 음료수는 카슈가르에서 구입해서 맛보았어요.


중국 신장 웨이우얼 자치구 멜론 주스


한쪽 면에는 이렇게 라틴 알파벳으로 Amina 라고 적혀 있고, 그 외에는 거의 다 위구르어로 적혀 있어요. 아랍어처럼 보이는 것이 위구르어이지요.



한쪽 면에는 아예 위구르어로만 거의 다 적혀 있어요.


먼저 통 가운데 초록색 크게 적힌 것은 amine 에요. e가 벌려서 발음하는 '에'라서 (우리말에서는 '에'와 '애'의 차이가 없어졌죠. 있었다면 그냥 '애'라고 쓰면 되는데요) 라틴 문자로 쓸 때 종종 a 로 써요.


초록색 큰 글자 아래에는 amine qoghun sherbiti 라고 적혀 있어요. 해석하면 '아미나 멜론 주스' 라는 뜻이에요.


사진에서 보이듯 이 주스의 색깔은 노란빛이 도는 연두색이에요. 그리고 좀 투명해요. 우리나라 아이스크림 메로나에서 흰 빛을 제거한 느낌과 비슷한 색이에요.


맛 또한 메로나에서 우유맛을 제거한 맛에 가까워요. 과일맛이 아니라 멜론향 맛에 설탕을 엄청 쏟아부은 맛이에요. 우리나라에서 초등학교 문방구 앞에서 팔고 있어도 아주 자연스러울 그런 맛이에요.


즉, 맛이 없었어요. 아주 차갑게 해서 먹는다면 약간 맛있다고 느낄 수 이쓸지 모르겠어요. 아니면 우유를 조금 부어서 섞어먹든가요.

반응형